서울장학재단은 대학생들의 사회적 가치관 개선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공익인재분야 장학생을 모집한다.

지난 2013년 시작된 공익인재분야 장학금은 대학생들이 이웃과 주변을 따뜻한 시선으로 돌아보고 사회적 화합을 이끌어 갈 책임 의식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개념의 장학 사업이다.

재단은 ▲사회복지 분야 ▲공익이슈 분야 ▲사회창의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대학생 총 50인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사회복지 분야는 어린이·청소년·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교육이나 봉사, 재능기부와 같은 사회적 서비스를 지원하는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들이 지원 대상이다.

공익이슈 분야는 인권·환경·에너지·기아 등 사회 전반에 걸친 공익적인 이슈와 관련해 대안을 제시하는 활동을 하는 대학생들이 대상이다.

사회창의 분야는 지역사회·사회적 기업·공정무역·적정기술과 같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바탕으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는 학생들이 지원 대상이다.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서울소재 대학의 정규학기 재학생이며, 2015년 1학기 기준으로 신입생이나 졸업예정자,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다. 또한 최근 3년 이내 장학생 선발 분야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활동 예정인 학생들이 지원 대상이다.

장학금 신청 접수는 오는 14일까지며,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에 장학금 신청정보를 입력한 후 신청서와 기타 증빙서류를 장학재단으로 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선발된 장학생은 등록금과 학업장려금으로 학기당 최대 300만 원씩 총 600만 원을 지원받는다. 또한 서울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아 공익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프로젝트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02-725-2257) 또는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