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9일~25일 제1회 성매매 추방주간 맞이 누구나 참여 가능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는 오는 9월 19일~25일 제1회 성매매 추방주간을 맞이해 다음달 31일까지 ‘2015년 성매매방지 공모전’을 진행한다.

국민이 제안한 성매매방지 아이디어를 활용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성매매 방지 해법을 다양한 방법으로 제안하도록 해 ‘인간의 성(性)은 거래대상이 될 수 없다’는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슬로건·멋글씨(캘리그래피), ▲삽화(일러스트), ▲만화이다. 성매매 방지와 관련된 예방, 피해자 보호, 알선자 처벌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 중 성매매방지 온라인 선전전 웹페이지(www.stop.or.kr/info)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에 3개 분야별로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3편, 동상 10편 등 총 48편이 선정된다.

전문가 예선 심사를 거쳐 48개 작품(3개 분야 각 16편)을 선정하고, 최종 순위는 네티즌 온라인 투표(80%)와 전문가 평가(20%)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심사결과는 오는 9월 18일에 발표되며,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성매매 추방주간에 국가·공공기관·민간기관 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온라인과 거리갤러리 등 오프라인을 통해 공개된다. 아울러, 성매매예방 교육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권익증진국 김재련 국장은 “인간은 어떤 이유로도 도구화되거나 금전적 거래의 대상이 될 수 없다.”며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메시지를 널리 알려서 모든 사람들이 성매매 근절 필요성에 공감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매매 추방주간’은 매년 9월 19일부터 9월 25일까지로 성매매 범죄를 예방하고,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해 법령에 규정되어 올해 처음 시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