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군무원 취업 희망하는 장애인 ‘면접특강’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오는 30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공단 본부에서 장애인 군무원 면접 특강을 개최합니다. 이번 면접 특강은 군무원 필기전형에 합격해 면접을 준비 중이거나, 군무원에 관심 있는 장애인 수험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참가신청은 오는 26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고용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UN장애인권리협약 ‘재난·안전 모니터링 요원’ 모집

한국장애인연맹은 지난해 제1차 유엔장애인권리위원회 한국정부보고서에 대한 최종견해를 바탕으로 유엔장애인권리협약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재난-안전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앞서 장애인 인권에 관심이 있는 전문가와 인권활동가, 장애인 당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니터링요원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합니다. 모니터링 요원은 다음달부터 10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됩니다.

3. ‘복지산업용품 한자리에’ 11월 킨텍스서 전시

국내 최대 복지산업전 복지 엔 헬스케어 전시회가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전시회에서는 고령친화용품, 장애인보조기기 등 다양한 복지용품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4. 눈병 환자 증가 추세 “초가을까지 주의”

서울시가 최근 전국적으로 유행성각결막염 등 눈병 환자 수가 증가해, 초가을까지 유행이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눈병 예방을 위해 손 씻기 등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