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인 위한 연극축제 ‘시니어씨어터페스티벌’ 열린다

연극무대에서 제2의 인생을 찾은 노인들을 위한 연극축제인 제2회 시니어씨어터페스티벌이 오는 10월 서울 송파구민회관에서 열립니다. 앞서 올해 연극제 참가를 희망하는 55세 이상으로 구성된 연극 동아리팀을 내달 4일까지 모집합니다.

2. 중증 치매환자 재평가간격 최대 36개월로 연장

보건복지부는 중증 또는 거동이 불편한 치매환자의 불편을 감소시키고자 치매치료약의 건강보험 급여요건 중 재평가 간격을 연장하는 내용의 요양급여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개정안을 다음달부터 시행합니다. 이에 따라 현재 6개월에서 12개월 간격으로 재평가 하던 것을 치매 관련 검사 결과에 따라 6개월에서 36개월로 연장합니다.

3. 나우(NOW)프로젝트, 가수 이한철과 콘서트 열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캠페인인 나우 프로젝트가 다음달 8일 서울 우리마포복지관에서 가수 이한철과 함께하는 콘서트인 가까이를 엽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작사를 해 완성한 곡인 가까이가 직접 연주될 예정입니다.

4. 오는 9월 ‘제44회 RI KOREA 재활대회’ 열려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오는 9월 17일 장애포괄적 국제개발협력과 한국의 과제라는 주제로 제44회 RI KOREA 재활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김형식 유엔장애인권리위원의 기조 강연과 인천전략 이행 3주년 모니터링 결과, 한국 장애계 이슈 등을 살펴보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대회참가 신청은 내달 11일까지 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