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애인고용공단 창립 25주년 ‘인권경영’ 선포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지난달 31일 창립 25주년을 맞아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공단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 존엄과 가치를 중시할 것을 다짐하는 선언문을 선포한 한편, 인권경영 준수를 위해 매년 1회 자체점검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이산가족 6만여명 생사 확인한다”

대한적십자사가 이산가족 6만여명의 생사 확인 작업에 착수합니다. 적십자사는 이를 위해 전화기 100여대를 추가 설치하고, 자원봉사자들은 전화와 우편 등을 통해 이산가족의 생사를 직적 확인한다는 계획입니다.

3. 100만원 이상 'ATM 30분 지연인출‘ 적용

앞으로 계좌에 입금된 뒤 30분 간 ATM 등 자동화기기에서 인출할 수 없도록 하는 30분 지연 인출제 적용 기준액이 300만원 이상에서 100만원 이상으로 낮아집니다. 금융당국의 이번 결정은 보이스 피싱 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것입니다.

4. 일과 가정의 균형 잡기 ‘일가(家)양득 홈페이지’ 운영

일과 가정의 양립에 도움을 줄 일가양득 홈페이지가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비효율적인 근로문화 개선을 통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끌어내기 위한 일가양득 홈페이지에서는 관련 지원 정책 등 다양한 정보와 사례 등을 제공합니다.

5. 원주시, 교통약자 콜택시 20대로 증차

강원도 원주시가 교통약자 콜택시 7대를 증차했습니다. 이번 증차로 인해 교통약자 콜택시는 총 20대가 됐습니다. 콜택시 이용은 원주시 특별교통수단 이동지원센터 콜센터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6. 포항 ‘장애인문화예술영남축제’ 열려

2015 장애인문화예술영남축제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경북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야외무대에서 열립니다. 참여하는 축제, 함께하는 축제라는 주제로 열리는 행사는 다양한 무대 공연과 체험부스, 볼거리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7. 노원구, 장애인 성우 아카데미 운영

서울 노원구가 오는 11월까지 장애인 성우 아카데미를 운영합니다. 이번 아카데미는 매주 토요일 구보건소 보건교육실과 노원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됩니다. 강사로는 공중파 방송사 성우극회소속의 백승철 성우 등이 나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8. 한국장애인개발원 제3대 황화성 원장 취임

한국장애인개발원 제3대 원장에 황화성 씨가 취임했습니다. 황화성 신임원장은 2018년 8월까지 3년간 제3대 원장으로 재임하게 됩니다. 황 원장은 충청남도 지역을 기반으로 주요 장애계단체 임원을 역임했고, 2006년~2010년까지 충청남도의회 새누리당 비례대표의원을 지낸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