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32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경기도에서 열린다

제32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오는 15일부터 경기도 킨텍스와 경기인력개발원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대표 374명이 총 35개 직종에서 기량을 겨룰 예정입니다. 입상자는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내년 3월 프랑스 보르도에서 열리는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을 부여받게 됩니다.

2. ‘제2회 전국장애인탁구선수권대회’ 오는 19일 개최

서울시장애인탁구협회가 오는 19일과 20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제2회 서울시장배 전국장애인탁구선수권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각 시‧도를 대표해 256명의 장애인탁구선수들이 참가하며, 대회 첫날에는 개막식과 홍보대사 위촉식 등이 열립니다.

3. 경기 교육청, 북부청사서 장애인 평생학습 예술 축제

경기도교육청이 의정부 북부청사에서 2015년 장애인평생학습 결과 발표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발표회는 장애인 평생학습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알리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4. 경기 양평군, 어르신 눈 건강검진 실시

경기도 양평군은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60세 이상 어르신 180명을 대상으로 ‘눈 건강검진’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검진에서는 검진결과에 따라 안약과 돋보기를 제공하고, 백내장 등 안과질환 판정자 중 평균소득이 50%이하인 대상자에게 수술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5. 포천시 고모리, 농촌 취약어르신 위한 이미용 봉사 열려

경기도 포천시 고모리에서 지난 5일 농촌취약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봉사 ‘행복한 잔치’가 열렸습니다.

추석을 맞아 열린 이날 행사에서 봉사자들은 커트와 파마, 염색 등 다양한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