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발달장애인이 직접 기획‧진행하는 전국대회 개최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제3회 전국발달장애인 자조단체대회가 오는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대구에서 열립니다. 한국 피플퍼스트 위원회가 추진하는 이번 대회는 발달장애인들의 생활과 권리에 대한 발표, 일본 피플퍼스트대회 참가 보고, 전국발달장애인 선언 등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2. 인권위, 인권도서관 분관 개관, 자료 대출 시작

국가인권위원회는 부산과 광주, 대구, 대전 지역의 인권사무소에 인권도서관 분관을 개관하고 인권자료 이용과 대출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도서관은 국내‧외 인권분야의 다양한 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인권자료를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장총련, ‘장애인단체 실무자 교육’ 참가자 모집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장애인단체 현장 활동가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장애인단체 실무자 교육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교육은 오는 10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3회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기간은 10월 2일까지로 접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대회협력팀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4. 구로구, 지자체참여형 공동직장어린이집 2개소 설립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은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구로구 벤처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지밸리 공동직장어린이집 2개소를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공동직장어린이집은 정부지원금 이외 컨소시엄 부담분을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지자체 협업형 공동직장어린이집으로, 직장어린이집 설치 시 중소기업의 비용부담을 줄이고, 근로자들에게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5. 의정부, 자율방범대 자선바자회-녹양가요제

경기도 의정부시 녹양자율방범대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선바자회와 녹양가요제를 열었습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천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했으며, 바자회 수익금 전액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이날 가요제 예심에는 200팀이 참가했으며 본선에 오른 25팀의 열띤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6. ‘2015 양주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경기도 양주시는 지난 12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2015 양주시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보여주고 구체적인 정보 탐색과 체험을 통해 적성에 맞는 학과와 직업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박람회는 직업체험존과 전문직업인멘토존 등 테마별 10개 구역으로 나눠 진행됐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