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은퇴 후 생활 상담…노후준비지원센터 107곳 문 연다

은퇴 후 생활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노후준비지원센터가 오는 12월 전국 100여곳에서 문을 엽니다. 지난 5월 제정된 노후준비지원법이 12월 시행됨에 따라 문을 여는 노후준비지원센터는 앞으로 재무뿐만 아니라 건강과 여가, 대인관계 등 다양한 방면에서 노후준비를 돕게 됩니다.

2. 지역사회 치매도우미 ‘치매 파트너스’ 10만명 돌파

보건복지부가 지난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치매 파트너스 10만명 모집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습니다. 치매 파트너스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에서 치매와 관련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도우미들입니다.

3. 열매나눔재단, ‘메리맘(Merrymom)’ 2기 모집

열매나눔재단이 한부모 여성가장 창업지원 프로그램 메리맘 2기를 모집합니다. 메리맘은 만20세 미만의 자녀를 부양하고 있는 저소득층 한부모여성가장에게 최대 2천만원까지 무담보, 무보증, 무이자로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신청기간은 오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열매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서울시, 결혼과 가족 소중함 다음 UCC공모전 개최

서울시는 결혼과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결혼하기 좋은 서울,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서울 UCC공모전을 다음달 20일까지 진행합니다. 공모는 지역과 나이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는 내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5. 제4회 강원도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

대한노인회 강원도연합회가 제4회 강원도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를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기쁨 두배 행복 두배 백세청춘 함께하는 꽃보다 경로당을 주제로 18개 시‧군지회 경로당별 참가자들의 발표 무대와 특별 공연 등이 펼쳐졌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