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국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박람회’ 개최

장애인 가족을 위한 공적 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전국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박람회가 지난 2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가 주최하고 전국장애인가족지원센터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2. 장애-비장애인 함께 뛰는 ‘슈퍼블루 마라톤’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슈퍼블루 마라톤이 다음달 24일 서울 잠실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립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롯데가 함께하는 이번 대회는 5km와 10km 구간 경기로 진행되며, 다양한 현장 행사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대회참가 신청은 슈퍼블루마라톤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3. 복지&헬스케어 전시회 ‘SENDEX 2015’ 11월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복지 엔 헬스케어 전시회인 센덱스가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회는 750만 베이비붐 세대의 노후준비를 위한 스마트 에이징 엑스포와 국제 보조공학 박람회 및 심포지엄, 국제특수교육 엑스포 및 심포지엄으로 운영됩니다. 11월 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 할 수 있습니다.

4. ‘제6회 태평양 공익인권상’ 후보자 추천

재단법인 동천이 오는 10월 1일까지 제6회 태평양공익인권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 받습니다. 태평양공익인권상은 공익, 인권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공익 또는 인권 향상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추천 방법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고양시 교통이동약자지원센터 추석 연휴 정상 운영

경기도 고양도시관리공사는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의 이동 편의를 위해 추석 연휴인 26일부터 29일 사이에도 고양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6. 대구시, 중증장애인 생산품 ‘외면’

대구시는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시청과 실, 국, 직속기관, 사업소 등의 장애인 생산품 구매율이 법정 기준치에 미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구시 관계자를 시정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