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애학생 권익증진 위한 통학교육 공모전 개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2015년 한 해 동안 모범적인 통합교육을 한 학급을 선정하는 2015 장애학생 권익증진을 위한 통합교육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추천대상은 전국의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통합교육을 하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으로 추천서 접수기간은 오는 11일까지입니다.

2. 국토부, 지역맞춤형 행복주택 1만 호 이상 공급

국토교통부는 젊은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행복주택과 내년부터 신규로 공급하는 공공실버주택을 지자체 공모로 1만호 이상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3.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카드 신청하세요!

산업통상자원부는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가구의 난방비 부담을 줄여주고자 난방비를 지원해주는 난방카드를 지원합니다. 신청은 내년 1월 29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발급받은 카드는 오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서울시, 수능당일 장애인콜택시 우선배차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중증장애인들은 오는 12일인 시험 당일 장애인콜택시를 우선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용을 원하는 수험생은 오는 11일까지 서울시설공단에 사전 접수를 하면, 콜택시를 우선 배차 받을 수 있습니다.

5. 경남도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사업’ 시행

혼자 사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경남도가 연중 무료로 세탁물을 수거하고 세탁, 건조 후 배달하는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빨래방은 창원시 등 8개 시의 구도심 지역을 중심으로 드럼세탁기와 발전기 등 세탁 설비를 갖춘 2.5t 세탁차량이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내년부터는 대상 지역을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