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플루엔자 고위험군 11월 안에 예방접종 서둘러야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행에 앞서 질병관리본부가 65세 이상 노인과 만성질환자, 임신부, 생후 6~59개월 소아 등 인플루엔자 감염으로 인한 합병증 위험이 높은 대상자들의 예방접종을 권고했습니다. 인플루엔자는 11월말부터 1월까지 유행하는데, 예방접종 후 2주 후 항체가 형성되는 만큼 이달 안에 접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제7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열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제7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고용정책과 노동시장, 일과 만족, 일과 복지 등을 주제로 14편의 연구 논문이 발표됐습니다.

3. ‘제28회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 6일 개최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주관하는 제28회 전국장애인종합예술제가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양천구 해누리타운 갤러리에서 열립니다. 이번 예술제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서양화, 동양화, 서예, 일반사진, 휴대폰사진 등 5개 부문에 걸쳐 사전 공모한 수상작품들이 전시됩니다.

4. 양산시 복지재단 기부참여 확대

양산시가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설립한 양산시 복지재단에 대한 기부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3일 세영건설는 복지재단 후원금 1천만원을 기탁했습니다.

기탁식에 참석한 정영식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찬 미래를 그려 나가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기탁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에, 나동연 양산시장은 “복지재단 출범이 우리 시민들뿐만 아니라 기업인들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지역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복지재단의 기초를 다지는 일에 적극 동참해 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5. 의정부,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 행사’ 열려

‘KT&G복지재단과 함께하는 2015 의정부시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지난 3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이번 김장나눔은 경제적, 신체적 이유로 동절기를 준비하지 못하는 경기 북부지역의 홀몸노인, 재가복지가정 등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성이 담긴 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정성껏 만든 김장김치는 재가복지가정 1,180세대와 지역 무료급식소에 전달된 한편, 김장나눔 행사는 지역사회복지기관과 연계해 전국의 소외된 이웃들을 대상으로 12월 초까지 실시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