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5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 열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2015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을 지난 8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었습니다. 올해 장애인먼저실천상 대상은 기아자동차가 수상했습니다.

2. 서울 도봉구 장애인 가족 한마당 개최

서울시 도봉구 보건소가 장애인 가족을 위한 어울림 한마당 2015 행복드림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행사는 장애인 가족과 봉사자 약 70명이 모여 재활 활동 정보를 나누고 재활 의지를 높이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고, 공연과 재활사례 발표 등이 펼쳐졌습니다.

3. 삼척시, 저소득주민 자녀 장학금 신청 접수

강원 삼척시는 저소득 주민 자녀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대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장학금 2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1일까지며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으로 최근 1년 이내에 공인된 기관에서 시행하는 도 단위 규모 이상의 예체능계 경연대회에서 3위 이내에 입상한 학생입니다.

4. 양산시 여성단체연합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양산시 여성단체연합회는 지난 2일 양산시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300만원을 기탁했습니다.

양산시 여성단체연합회는 매년 양산삽량문화축전에서 먹을거리 장터를 운영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기탁된 성금은 양산시 복지재단의 우리동네 행복드림 사업을 통해, 저소득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5.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음복지증진대회’

제15회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음복지증진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경남지체장애인협회 창원시 진해지회에서 주최했고, 지체장애인과 가족, 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를 표창하고 사랑의 쌀 나눔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펼쳐졌습니다.

6. 경북 영주시,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물품 전달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영주시 사랑의 열매봉사단이 지난 9일 영주시청에서 장욱현 영주시장과 함께 11월의 산타 물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11월의 산타는 경북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이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각 시군별로 모은 성금으로 기초생활용품을 마련해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나눔봉사활동입니다. 특히 이번에는 영주시 우리아이지역아동센터에 차량 한 대를 전달하고, 330만원 성금으로 이불을 마련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 세대에 지원했습니다.

7. 경남, 동절기 취약계층 보호대책 시행

경상남도는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다양한 보호 대책을 추진합니다.

먼저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생활관리사를 통한 비상 연락망을 운영하고 정기적 방문, 그리고 겨울철 화재나 동파사고 예방점검을 실시합니다. 또 노숙인을 위한 보호대책과, 도내 사회복지시설 1천3백여개소를 12월 한 달 동안 집중적으로 점검한다는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