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장애인개발원, 쌍용곰두리 장학생 모집

한국장애인개발원이 2016년도 쌍용곰두리장학생을 내년 1월 11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합니다.

신청대상은 전문대학교에 재학 중인 1급에서 4급 장애 학생 가운데 성적이 우수한 학생과 예-체능 특기 장학생, 정보통신 특기 장학생입니다. 신청은 한국장애인개발원으로 하시면 됩니다.

2. 곡선 승강장 전철역 ‘접이식 안전발판’ 설치 확대

국토교통부가 전철역 곡선 승강장에 접이식 안전발판 설치를 확대합니다. 이는 전철역 승강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발빠짐, 추락사고를 2017년까지 50%로 줄이기 위한 대책입니다.

최근 6년간 승강장 발빠짐 사고는 월 평균 8건이 발생했는데, 주로 고정식 안전발판의 설치가 어려운 곡선 승강장 중 20개 역사에서 전체 사고의 63%가 집중 발생했습니다.

3. ‘2015 경상남도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15년 경상남도 자원봉사자대회가 지난 11일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퍼져라 자원봉사의 물결! 커져라 경남의 힘’을 주제로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식, 자원봉사 기념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자원봉사회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총 142명의 개인과 단체에게 정부포상과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습니다.

4.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창작댄스대회’ 열려

2015 전국 학교 스포츠클럽 창작댄스대회가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생활체육회, 한국문화예술진흥회가 주최했으며, 전국 17개 시·도에서 참여한 가운데 자발적 체육활동 동아리 활동으로 학생들의 자율체육 활성화를 권장한다는 의미를 담아 마련됐습니다.

이날 송인미 위원장은 다른 지역 학생과 창작댄스문화를 교류하면서 즐거운 신체표현 활동과 서로를 배려하는 과정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창의력, 청소년 일탈 예방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5. 희망 2016 나눔 캠페인-나눔콘서트 ‘사랑’

안동사회복지협의회가 희망 2016 나눔 캠페인과 나눔콘서트 사랑을 개최했습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나의 기부가 가장 착한 선물입니다’라는 주제로 마련됐으며, 안동시민들과 관련 기관, 시설 단체 등에서 3백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날은 사랑의 열매달기 행사와 모범 기부자 시상식 등과 함께 나눔콘서트가 열렸고, 이날 모인 성금은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탁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