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다음달 29일까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자문·평가할 수 있는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이하 참여위원회)’의 위원을 모집한다.

참여위원회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미만의 어린이·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개모집과 기회균등, 소수자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추천을 병행해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하고자 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자기소개서와 정책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뒤 이메일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요 활동은 서울시 어린이 청소년 관련 정책 전반에 관한 의견을 제안하며 어린이 청소년 관련 정책개발 워크숍, 인권축제, 희망총회 등 어린이·청소년 행사를 주관하거나 참여하게 된다.

참여위원으로 활동하는 어린이·청소년에게는 위촉장과 활동증명서가 교부되고 실비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또한 지급활동 참가 우수 어린이 청소년에게는 서울시장 표창장이 수여된다.

박대민 청소년담당관은 “서울시 청소년 정책 수립시 참여위원회에서 제안한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 반영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고, 그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실현해 청소년 정책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인식과 공감대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