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설 연휴기간인 오는 6일~10일까지 경주를 찾는 관광객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동궁과월지, 대릉원, 첨성대 등 15곳의 대표 유적지는 한복을 입고 방문할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경주시는 이와 연계해 스탬프투어도 운영하고 있어 무료입장과 더불어 15곳의 스탬프를 찍으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으로 교환하는 행사를 실시 할 예정이다.

도장은 경주시 문화관광해설사에서 받을 수 있으며, 설 전날 오후와 당일 오전을 제외하고는 도장투어에 대한 안내와 문화유산에 대한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또한 경주 동궁원은 연휴 기간 내 100만 번째 고객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체험형 관광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경주 동궁원은 100만 번째 손님이 예상됨에 따라 설 연휴 기간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연휴 동안 동궁원 마당에서는 전통놀이기구 체험 마당을 연다. 일만송이토마토관과 버드파크내에서는 새해 소원을 적고 앵무새와 펭귄 인형탈 친구들과 사진을 찍는 행사도 펼쳐진다.

국립경주발물관에서는 6일~10일까지 휴일 없이 무료개장을 해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 등 체험 한마당을 제공한다. 연휴기간 동안 박물관 마당에서는 추억의 달고나, 뻥튀기 체험, 투호놀이, 널뛰기, 긴줄넘기, 윷놀이 등의 전통놀이를 제공하고 어린이를 위해 인기만화를 박물관 강당에서 상영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주박물관 홈페이지(gyeongju.museum.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