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 양천IL센터, ‘양천구 장애인권영화제’ 열어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양천구 장애인권영화제’를 진행 합니다. 이번 영화제는 관객의 장애에 대한 이해와 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해 ‘장애인권 교육’과 함께 진행됩니다. 또한 장애인당사자의 공연과 작품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2. 포항시 용무도연맹, 창포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포항시 용무도연맹은 지역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창포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 협약을 맺고 무료급식소에 백미를 전달했습니다. 이번 봉사는 2016년 회장기 대회가 끝난 후에 진행됐으며 용무도 체육인들에게 바른 무도인의 자세를 학습시키기 위해 실시됐습니다.

3. 경주제일교회, ‘2016 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 나눔 콘서트’

경주제일교회가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역 장애인들과 함께‘2016년 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 나눔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행사에서는 지역 음악가들의 연주로 미니콘서트가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이 식사를 함께하며 사랑의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4. 창원시, 초등학생 대상 ‘아동 안전지도 제작’ 설명회

창원시와 창원시 아동․여성인권연대는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아동 안전지도 제작’과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아동안전지도는 초등학생들이 학교 주변의 위험환경요인을 직접 조사해 지도화 한 것으로 개선사항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거친 뒤 완료할 예정입니다.

5. (주)아미스-광주보훈청, 제대군인 채용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주식회사 아미스가 제대군인 채용활성화를 위해 광주보훈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은 제대군인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주식회사 아미스는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갖춘 호남유일의 회사입니다.

6. 경북장애인권익협회 상주시지회, 개소식 열어

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 상주시지회는 지난 25일 개소식과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행사에는 이정백 상주식장을 포함해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상주시지회는 2014년 8월 설립돼 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확대와 인식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