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규옥 대표 “전통한옥의 특별한 서비스로 한국의 멋을 알리겠다”

전통한옥호텔 고려궁에 참석한 내외빈들의 모습.

강원도 평창군 발왕산 기슭에 전통한옥관광호텔 ‘고려궁’이 개관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앞두고 문을 연 고려궁은 지난 22일 개관식을 갖고 그 모습을 공개했다.

전체 대지 면적 10만여 ㎡로 총 9개동으로 구성된 한옥 단지 고려궁은, 부대시설로 전통문화 박물관, 식당, 커피숍 등이 자리를 잡았아 총 200여 억 원이 투입돼 6년여 만에 개관했다.

고려궁 최규옥 대표

지난 22일 진행된 개관식에는 고려궁 최규옥 대표를 비롯해 최문순 강원도지사 등 관계인사들이 참석해 축하를 보냈다.

특히 고려궁은 조선시대 사대부가에 사용됐던 옛 목재가 주로 사용돼 역사·예술 가치가 높은 한옥 호텔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려궁 최규옥 대표는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앞두고 강원도를 찾는 외국인이 부쩍 증가한 만큼 전통한옥호텔의 특별한 서비스로 평창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한국의 멋을 알리는데도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규옥 대표는 장애인복지채널인 복지TV와 전문지인 장애인신문 및 웰페어뉴스를 발행하고 있다.
 

고려궁 최규옥 대표

“이 곳에 오신 모두가 소중한 분들입니다. 감사합니다. 이곳은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장애인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의 전통과 멋을 알리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데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최문순 강원도지사

“우리 문화를 전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공간을 가졌다는 것이 너무나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올림픽을 준비하면서 우리 문화를 어떻게 자랑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고려궁 이 공간이 우리 문화를 자랑할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영안모자 백성학 회장

영안모자 백성학 회장

“여러분들이 지금 보는 것은 시작입니다. 매년 발전해 향후 3년안에는 한국 전통을 간직한 소중한 장소가 될 것입니다.“

염동열 국회의원

염동열 국회의원

“한옥 호텔은 단순한 호텔이 아니라 옛날 재료를 그대로 가져다 쓴 고건축이라는 점에서 감명 깊었습니다. 한국 가옥의 문화가 세계 속에 널리 퍼질 것이라는 기대와 희망이 있습니다.”

임종성 국회의원

임종성 국회의원

“자연과 어우러진 전통 가옥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한옥이라는 것은 대한민국의 얼입니다. 이 얼이 잘 전해질 수 있도록 이 자리에 계시는 모든 분들이 힘을 모와주시기 바랍니다.”

조정래 작가

조정래 작가

“산 많은 강원도에 최규옥이라는 사람이 이런 멋진 고려궁을 만듦으로써 산을 어떻게 개발해야 하는지를 보여줬습니다.”

고려궁 개관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의 모습.
고려궁 개관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의 모습.
고려궁 최규옥 대표.
고려궁 개관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의 모습.
고려궁 개관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의 모습.
고려궁 개관을 축하하는 어승담 평창부군수.
고려궁 개관을 축하하는 혜담스님.
고려궁에 마련된 박물관의 모습.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