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다음달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

한국복지대학교는 원격 교육지원에 대한 장애대학생과 대학 관계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제4회 장애대학생 원격교육지원 수기공모전’을 연다.

‘원격 교육지원’이란 한국복지대학교 내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장애학생이 요청한 각 대학의 강의내용에 대한 실시간 자막속기와 수화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시스템으로, 장애학생들에게 일반학생과 대등한 학습 환경이 제공되도록 원격으로 교육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원격 교육지원은 지난 2008년 시범서비스가 도입됐으며, 2009년부터 지원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했고, 이번년도부터 25인의 원격 전문도우미가 73개 대학 220인의 장애대학생에게 원격 교육지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한국복지대학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애대학생 원격지원 사업’의 취지와 성과를 충분히 전달할 수 있는 당사자들의 살아있는 체험수기를 공모할 계획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17일~다음달 22일까지이며, 한국복지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지난 2013년~현재까지 원격 교육지원에 참여한 장애대학생 또는 보호자, 장애대학생 지도교수와 지원업무담당자, 원격교육 전문도우미 등을 참가 대상으로 하며, 원격 교육지원과 연관된 내용을 자유롭게 작성해 참여하면 된다.

제출된 응모작은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다음달 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 입선 10편 등 총 17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을, 우수상 수상자는 한국복지대학교총장장상을 수여한다.

한편 ‘제4회 전국 장애대학생 원격 교육지원 수기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복지대학교(www.knuw.ac.kr)와 원격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uris.knuw.ac.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