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 설명회에 많은 예비창업지원자들이 모여 뜨거운 열기를 전했습니다.

사회적 기업 육성 취지와 선발절차, 심사 기준을 들은 지원자들은 새로운 미래에 대한 계획과 희망을 담았습니다.

INT-전명근/ 사회적기업예비창업자

디자인으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고 그 하나의 형태로사회적기업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그래서 디자인을 통해서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줄 수 있고, 지역사회가 발전 할 수 있는 일에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하는 생각에서(이곳에 방문하였고)그리고 이곳에서 사회적기업에 대해서 좀 더 많이 알아보고 새롭게 사회적 기업을 시작하기 위해 왔습니다.

취약계층의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사회적 기업.

예비 창업자들은 지역 주민과 사회적 목적 추구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다시 지역에 긍정적 영향력을 돌려주는 선순환 구조의 기업을 구상 중이며, 향후 지원을 통해 탄탄한 기업인으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NT-김태현 사무국장/ 전남사회적기업지원센터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기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창업자들을 선발해서 사회적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 하는 사업입니다. 전남같은경우는 작년부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을 하고 있고, 지역사회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또한 지역사회의 일정부분을 환원하는 그런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인큐베이팅 사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역량을 갖춘 미래의 사회적 기업가들이 발굴되고, 사회 문제 해소와 변화의 싹을 키우는 기업가로의 성장을 기대해 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