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이 지난 16일 오후 3시 30분에 복지관 강당에서 신규 단원을 대상으로 ‘2017 LUMEN 챔버오케스트라단’ 창단식을 열었다.

지난달 25일 열린 단원 모집 오디션에 총 18명의 장애 어린이·청소년이 응시했고, 피아노, 바이올린, 드럼, 난타, 리코더, 오카리나 등 다양한 악기 연주를 선보였다.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최종 13명의 신규 단원을 선발했다.

앞으로 ‘2017 LUMEN 챔버오케스트라단’ 단원들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을 통해 음악 비전을 형성할 기회를 제공하고, 첼로, 바이올린, 비올라, 베이스 등의 악기를 대여해 개별 연습과 합주를 하면서 연주 실력을 향상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비장애인과 함께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장애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음악을 통한 정서 함양과 자존감을 증진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LUMEN 챔버오케스트라단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복지관 홈페이지 상담실(www.withlight.or.kr)이나 복지관 가족문화지원팀(070-4510-3620)으로 하면 된다.

한편, 복지관의 다소니 예술단에서 운영하는 LUMEN 챔버오케스트라단은 음악 교육·활동을 통해 장애 어린이·청소년의 잠재 능력을 끌어내 개발하고, 문화·예술 활동을 증진하기 위해 독일 Lipoid의 지원으로 진행하는 신규 사업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