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인장기요양보험 복지용구 신규 품목·제품 접수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노인장기요양보험 복지용구 신규품목과 제품에 대한 접수를 다음 달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합니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관련서류와 함께 공단 본부에 방문접수 하면 됩니다. 한편, 공단은 복지용구급여평가위원회심의를 거쳐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2. 경북경찰청,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민원안내서 발간

경북지방경찰청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민원안내서를 발간했습니다. 안내서에는 범죄 피해자 보호제도, 고소고발 등 민원 안내서와 민원서식, 법률지원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경북경찰청은 점자 민원안내서를 도내 경찰서 민원실과 시군 장애인협회, 점자도서관 등에 비치할 예정입니다.

3. 충주지체장애인총연합회, 2017년 신년인사회 개최

충주시지체장애인총연합회가 2017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습니다. 신년인사회에는 충주시 장애인총연합회 회원들과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갑 충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한편, 이날 인사회에서는 사랑나눔 행사가 같이 열렸습니다.

4. 용인시, 청소년 대상 ‘진로 뮤지컬 강연’ 진행

경기도 용인시가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뮤지컬 강연을 가졌습니다. 학생과 학부모 등 6백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된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진로 고민과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다양한 노래와 상황극을 보여주고 이를 바탕으로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5. 경기청소년희망센터, 장애인작업장 일손돕기 봉사

사단법인 경기청소년희망센터는 수원지역 청소년 30여명과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장애인작업장 봉사활동을 가졌습니다. 청소년들은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총 5회에 걸쳐 장애인작업장에서 커피포장과 클리너 포장 등 봉사를 했습니다.

6. 인천시, 제9회 전국장애인 문학공모전 개최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이 제9회 전국장애인 문학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는 운문과 산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주제는 공항, 여행 또는 자유주제입니다. 접수는 오는 4월 5일까지며, 발표는 오는 4월 13일 합니다. 접수는 우편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됩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