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오는 28일까지 ‘사회서비스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저출산‧고령화, 1인가구 증가 등 사회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사회서비스에 대한 생각을 모으고 노인돌봄,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 장애인 부모상담 등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이용‧제공하면서 생긴 감동 사연들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아이디어 공모전은 신규 사회서비스 개발, 사회서비스 연구개발(R&D) 과제 발굴‧기획의 두 분야로 나뉘어 실시되며, 각각의 분야에서 최신 사회 경향에 맞는 새로운 사회서비스 사업 아이디어와 사회서비스의 발전‧혁신을 위한 연구개발과제를 발굴한다.

사회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3인 이내의 팀을 구성해 참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신청서와 함께 30쪽 이내의 기획서(프리젠테이션 파일)를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회서비스 이용자‧가족, 서비스 제공자들은 사회서비스 이용‧제공경험을 담은 3분 이내의 UCC를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부문과 우수사례 부문은 각각 대상 1팀과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등 7팀씩을 선발하며,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아이디어 부문 대상 300만 원, 우수사례 부문 대상 100만 원)이 수여된다.

선발된 아이디어와 우수사례는 향후 보건복지부 등 정부의 사회서비스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 공모전 홈페이지(onoffmix.com/event/95894)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사회서비스 상담센터(1566-3232)로도 문의할 수 있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앞으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