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정보부터 진로상담까지 정부가 제공하는 주요 일자리 정보를 ‘정부24’ 한 곳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오는 14일부터 정부24(www.gov.kr)에서 일자리 꾸러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구직자들은 행정·공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일자리 관련 각종 정보나 서비스(채용 정보, 취업지원프로그램, 직업훈련 정보 등)를 얻기 위해 각 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정부24의 분야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5,000여개의 관련 서비스를 일일이 검색해 확인해야 했다.

이에 일자리 꾸러미 서비스는 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새 정부 일자리 정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관계 기관과 협력해 이용 수요가 높은 일자리 주요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우리나라의 모든 일자리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한국고용정보원의 채용정보서비스를 비롯해 취업 장려를 위한 취업촉진수당 지급, 직업훈련 정보를 제공하는 구직자 지원 훈련과정 정보등 11개 기관 22개 서비스다.
 
행안부 김일재 정부혁신조직실장은 “향후 3년 동안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행정서비스를 추가하고 나만의 서비스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도 확충하는 등 정부24를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