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웃는재단과 발달장애지원전문가포럼이 발달장애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함께웃는재단
▲ 함께웃는재단과 발달장애지원전문가포럼이 발달장애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함께웃는재단

함께웃는재단은 15일 발달장애 전문가들로 구성된 단체 발달장애지원전문가포럼과 함께 발달장애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발달장애 당사자와 그 가족들의 실질적인 생활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 정보를 나누고, 관련 종사자들이 현장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협약식을 통해 누구나 발달장애 관련 연구자료, 칼럼, 치료모델, 해외 동영상, 다큐멘터리 등의 번역물, 팟캐스트, 강연 자료 등을 함께웃는재단 홈페이지(www.smiletogether.or.kr) 정보나눔 페이지와 더 스페셜(www.thespecial.kr)에서 무료로 접할 수 있다.

발달장애가 있는 자녀를 둔 ㄱ 씨는 “자녀를 키울 때 병원은 진단만하고 학교는 교과만 하고, 양육하는데 필요한 실질 안내서·자료 등을 구할 통로가 없어 막막하기만 했다. 이제 이런 정보들을 무료로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후배 부모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웃는재단은 발달장애가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 창립된 이후부터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발달장애 관련 정보제공사업을 진행했으며, 홈페이지, 유투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국내외연구자료, TED영상, 영국BBC 방송 등의 번역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