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전통시장! 하나된 열정으로 도약을 꿈꾸다!”
2017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전통시장! 하나된 열정으로 도약을 꿈꾸다!”
  • 황현희 기자
  • 승인 2017.10.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인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해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를 오는 27일부터 3일동안 강원도 정선군 종합경기장에서 연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 14회를 맞게 되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관람인원이 16여만 명에 달하는 전통시장 최대 행사로, ‘하나된 열정으로 도약하는 전통시장!’이란 표어 아래 ‘청년상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 문화·기술·디자인이 접목된 활기찬 특성화시장‘을 중심으로 전시관을 구성한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1,439개 전통시장에서 엄선된 115개 시장이 참여하며, 총 127개 전시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역 대표특산품을 전시하는 전통시장관, 성공창업의 꿈을 이룬 청년상인의 창업아이템을 소개하는 청년상인관, 전통시장과 지역대학이 협력해 개발한 상품을 전시하는 대학협력관 등이 운영되며, 특히 특성화관에서는 개성과 특색을 갖춘 글로벌 명품시장 등의 대표상품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된다.

이밖에, ‘우리시장 뽐내기’, ‘가수왕 선발대회’, ‘유명가수 축하공연’ 등을 진행하는 한편, ‘KBS 6시 내고향'이 현지 생방송된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모두가 체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강원도 정선은 ‘민둥산 억새꽃축제’, 가을단풍 등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이 방문해 전통시장이 한층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2017 전국우수시장박람회 홈페이지(www.sijangex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