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도시 ‘여행 체험단’ 모집

▲ ⓒ문화체육관광부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의 개최지인 평창·강릉·정선에서 대국민 현지견학을 실시한다.

오는 24~26일까지 2박 3일동안 진행하는 이번 견학은 문체부와 관광공사가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평창·강릉·정선 등 개최지의 숨겨져 있는 관광지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위해 대국민 현지견학에 참여할 ‘국민여행체험단’을 모집한다.

국민여행체험단의 모집 공고는 관광공사 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서 10일까지 진행한다.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으로 검색해 접속할 수 있고, 휴대전화를 통해 접속과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여행체험단은 만 19세 이상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보호자 동반 시에는 미성년자도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은 1차, 2차 심사와 최종 추첨을 거쳐 참가자를 선발하며, 2인 8팀(16명), 3인 8팀(24명), 4인 10팀(40명), 5인 4팀(20명) 등 총 30팀(100명)을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관광공사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관광공사 담당자가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국민여행체험단은 지난해 12월에 개통된 ‘서울-강릉 KTX(케이티엑스)’를 이용해 개최지로 이동하고, 2박 3일 동안 평창·강릉·정선의 주요 관광지와 올림픽 홍보관을 방문할 계획이다.

국민여행체험단에 선정되면, 교통, 숙박, 음식, 입장료 등 여행 일정에 소요되는 비용이 무료로 제공된다. 집결 장소는 서울역(KTX)이며, 지방에서 서울역으로 오는 교통비는 지원하지 않는다.

문체부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은 동계스포츠 축제이자, 개최지의 관광매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다. 많은 국민이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관광지도 방문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평창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과 특별한 인연을 맺고 싶은 국민이 이번 현지견학에 많은 참여를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