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대사 마마무 "뜻 깊은 자리를 통해 소외계층에 도움 되길"
서울시 주최 굿위드어스 주관 ‘세대공감 소통&나눔콘서트’ 열려

지난 28일, 삼성금융캠퍼스 비전홀에서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소통과 나눔으로 하나 되는 따듯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핸드허그 캠페인’은 서울시 주최, 굿위드어스 주관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알비더블유, 삼성카드 인생락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 청춘문답 진행 모습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에서 브로맨스와 복지TV박마루 사장, 삼성카드 임원진들이 함께 핸드허그를 하고 있다.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에서 마마무와 관객이 함께 핸드허그를 하고 있다.

핸드허그 캠페인은 서로 한 손을 마주 잡고 남은 한 손으로 손가락 하트를 만드는 방식으로 서로에게 공감과 관심을 표현하는 릴레이 기부 캠페인으로 걸그룹 마마무가 홍보대사로 참여한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린 콘서트에는 마마무와 보컬그룹 브로맨스, 신예 가수 비오가 함께했다.

마마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뜻 깊고 영광스럽다. 캠페인을 통해 소외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 많은 분들이 우리를 통해 많이 참여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 청춘문답 모습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 청춘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삼성카드 임직원 모습

콘서트에 앞서 가진 ‘청춘들의 인생문답’시간에는 10~20대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들어보고 해결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청년들은 '면접 때 너무 떨리는데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취업준비와 연애,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까요'와 같은 연애와 취업에 관한 질문이 쏟아졌고, 삼성카드 20대~50대 다양한 세대 임직원의 진솔한 답변을 통해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눴다.

뿐만 아니라, ‘세대공감과 소통’을 주제로 한 삼성카드의 정상호 전무의 강의도 진행됐다 .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
2018 핸드허그 캠페인 ‘세대공감 소통&나눔 토크콘서트’에서 강의중인 삼성카드 정상호 전무

이날 참석한 이형규 학생(21)은 “형식적이고 딱딱한 진행일 줄 알았는데, 오픈카톡으로 실시간으로 고민을 받고 젊은층의 눈높이에 맞춰 답변을 해줘 공감이 됐다. 특히, 진로문제가 제일 많이 도움이 된 것 같다. 취업준비와 면접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핸드허그 캠페인’은 이번 토크콘서트에 이어 10월 30일 잠실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삼성카드 ‘홀가분 Festival’과의 콜라보 행사가 예정돼 있다. 또한 10월 말까지 홍대, 여의도, 잠실 등에서 ‘핸드허그 나눔 버스킹’과 은평구 응암보건지소와 함께 하는 ‘생명존중 콘서트’ 등 크고 작은 공연 행사가 펼쳐진다. 홈페이지와 SNS상에서는 참신한 핸드허그 제스쳐 아이디어를 찾는 ‘핸드허그 공모전’이 진행되며,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핸드허그 홈페이지나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증사진을 올리거나 ‘좋아요’,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500원~1,0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적립된 기부금은 저소득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 청소년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