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7일부터 11월 27일까지 교육 진행 예정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국내 경제 성장과 함께 인적자원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다. 최근에는 인적자원개발(HRD)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중요한 역할로 대두되면서 해당 분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청년층을 대상으로 HRD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HRD 기획 및 운영실무자 양성’ 2기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HRD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 ▲직무분석과 모델링 ▲교육기획 및 설계 ▲평가 등으로 구성됐으며, 각 교과의 실무실습과 인사체계 및 인재육성, 기업교육 전문기관의 현장견학을 통해 실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높였다.

HRD 기획 및 운영실무자 양성 과정은 오는 17일~11월 27일까지 월~금 오후 2시~6시까지 진행되며, 기업교육, 인적자원개발 등 다양한 직무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기준으로 교육이 구성됐다.

특히 지난해에는 HRD 관련 협회와 기업 실무자로 취업하는 등 높은 성과를 이룬 바 있어 이번 강의 또한 서울시에 거주하는 취업준비생, 대학졸업예정자, 청년층 여성 등의 참여가 기대된다.

국비무료 서울시 전문심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해당 교육의 접수는 오는 12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HRD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시 거주 청년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HRD분야로 진입을 희망하는 청년 여성이라면 전문교육의 기회가 많지 않은 만큼 이번 교육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며 “현재도 교육을 희망하는 청년층의 발 빠른 접수가 진행되고 있으며, 교육수강을 희망한다면 마감일 전 접수를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해당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dongjak.seoulwomanup.or.kr)와 전화 문의(02-525-112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