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
ⓒ마르시스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는 발달장애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조봇과 함께 컴퓨팅 사고력 쑥쑥!’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16일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클레버메이트(clevermat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르시스는 지난해 시각장애 학생을 위해 은광학교와 ‘SW 교육 교재 및 교구 개발 MOU’ 체결을 시작으로,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장애 학생 SW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오조봇 교육 프로그램 무료 배포 또한 그에 대한 일환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마르시스가 특수 학교인 함평영화학교 SW 선도학교 운영팀과 함께 개발한 10개 목록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조봇을 이용한 발달장애 아동의 SW 교육을 위해 개발됐다.

마르시스는 “순차, 반복, 선택 등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은 물론 오조봇이 움직이는 원리를 언플러그드 활동에서부터 차근차근 이해하고 직접 로봇을 움직여 보며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마르시스 박용규 대표이사는 “마르시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와 교육 현장에서 소외되기 쉬운 학생들에게도 쉽고 체계적인 코딩 교육을 제공해 사고력과 창의력 발달은 물론, 긍정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길 항상 희망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장애학생들을 위한 SW 교육 교재 및 교구 개발에 마르시스는 많은 힘을 쏟고 있으며 앞으로도 특수 부문의 코딩 교육 발달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