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 장애인 고용 연구 데이터 가공 및 분석 방법 소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하 고용개발원)은 다음달 5일 13시 30분부터 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서울 중구 소재) 대강의실에서 제11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데이터 설명회를 개최한다.

고용개발원은 정부혁신의 기조에 따라 국가승인 통계조사인 ‘장애인고용패널조사’,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 데이터의 쓰임새를 높이고, 장애인 고용 통계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데이터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데이터 설명회에서는 장애인고용패널조사,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의 데이터 구조와 주요 특성을 중심으로 설명하며 SPSS SYNTAX를 이용한 데이터 가공과 기초 분석 실습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올 가을 제11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에 참가하는 연구자들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데이터 설명회는 장애인고용 통계와 연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3일까지 전자우편(survey@kead.or.kr)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누리집(www.kead.or.kr)과 고용개발원 누리집(edi.kead.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11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는 오는 11월 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