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일반 디자인과 문학 분야, 8월 21일~9월 24일까지 접수

2019 양성평등 작품공모전 포스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9 양성평등 작품공모전 포스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평원)은 아동·청소년과 국민 대상으로 ‘제10회 2019년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 가치가 담긴 작품(디자인, 문학-자유창작)을 통해 성평등 실천과 의식 확산을 취지로 매년 열리고 있다. 10주년이 되는 올해를 맞아 디자인 중심의 공모전에서 벗어나 누구나 쉽게 작품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문학 분야까지 공모부문을 확대했다.

참가자는 ‘성평등’이라는 주제어를 자신의 삶(자신, 일상, 관계, 대중매체, 사회 등)과 연결지어 표현하거나 성평등 실천과 성차별 개선, 성폭력 예방 등에 대한 사회적 메시지를 작품 안에서 자유롭게 펼치면 된다.

개인 또는 팀(2인 이상) 단위로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21일~9월 24일까지 공모전 누리집(www.gender-contest.com)에 신청서와 작품(파일)을 내면 된다.

1·2차 심사를 거쳐 10월 31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결과가 발표된다. 각 부문별(일반부, 청소년부, 아동부)로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 금상(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 은상, 동상, 특선 등을 선정·시상한다. 시상식은 11월 중순에 이뤄질 예정이다.

양평원은 공모전 수상작품을 전시 또는 활용하고자 하는 학교·기관·단체 등의 신청을 받아 연중 대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