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공제회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장기저축급여 신청의 편리를 위해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 개설을 기념해 가입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다음달 4일까지 5일간 모바일로 장기저축급여 신규 회원 가입 또는 구좌를 추가하는 기존 회원 선착순 5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 기간에 모바일로 한국사회복지공제회 누리집(www.kwcu.or.kr)에 접속해 회원 가입하면 된다.

사회복지 관련 기관 종사자라면 누구나 ‘장기저축급여’라는 저축 상품에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복리와 세제 혜택을 반영해 단리 환산 시 5년 만기 최대 3.29%, 10년 만기 최대 4.12%로 시중 은행 평균 2.07%보다 높은 이율 혜택과 함께 장기저축급여 담보대출, 제휴리조트와 호텔, 테마파크, 의료, 상조 서비스 등 다양한 정회원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장기저축급여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제6조)’을 근거로 시행하고 있는 회원에 대한 공제급여 지급 제도로, 지난 2012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은 “현재까지 장기저축급여 저축 상품 누적 신청 건수가 2만 건에 근접했다.”며 “장기저축급여 저축 상품을 몰라서, 가입이 불편해서 회원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