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와 사랑의달팽이 제주해녀보청기 지원사업 숨비소리 청력검사 현장. ⓒ사랑의달팽이
신한금융투자와 사랑의달팽이 제주해녀보청기 지원사업 숨비소리 청력검사 현장. ⓒ사랑의달팽이

사랑의달팽이는 신한금융투자의 지원으로 제주특별자치도 해녀에게 보청기를 지원하는 ‘2019 제주해녀 숨비소리’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신한금융투자 ‘영리더’의 사회공헌 사업 ‘모아모아해피’의 후원으로 기금이 마련돼 지난 5월 20일 후원금 전달식이 있었다.

사랑의달팽이는 제주 지역 복지관과 어촌계를 통해 저소득층 우선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했다. 5월 30일~31일 섬나기은빛마을 노인복지센터, 서귀포시 노인복지관, 화순리 어촌계를 방문해 총 34명에게 청력검사를 지원했다.

제주해녀 숨비소리 지원사업은 생계유지를 위한 오랜 기간 물질로 잠수병과 난청이 있는 70대 이상 고령의 해녀에게 보청기를 지원한다.

지난 2010년 15명의 해녀에게 보청기를 지원한 것에 이어 오는 27일~28일 27명의 해녀에게 보청기 착용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랑의달팽이 조영운 사무국장은 “해녀라는 직업은 물 속에서 반복되는 급격한 기압 차이로 만성두통과 관절통 외에도 난청을 겪게 되지만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실정.”이라며 “제주도의 3,985명의 해녀 중 3,564명인 전체의 89%가 60세 이상 고령이므로 지속적인 보청기 지원사업이 각별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