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 인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인천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인천광역시발달지원센터 이성근 센터장과 인천장애인권익옹호기관 정성기 관장이 발달장애인 학대예방과 권익옹호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인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26일 인천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발달장애인 학대예방과 권익옹호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인천광역시발달지원센터 이성근 센터장, 인천장애인권익옹호기관 정성기 관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으며, 협약식 이후 발달장애인의 인권보호 및 업무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서 ▲ 발달 장애인 유기 및 학대사건 발생 시 상호 인력 및 자원지원 ▲ 정보공유 및 공동대응 ▲ 자문 및 연구참여 ▲ 홍보, 교육, 제도 개선, 프로그램 개발, 기관 운영에 대한 자문 및 상호교류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장애인권익옹호기관 정성기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대응과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인천발달장애인지원센터 이성근 센터장은 “앞으로 양 기관이 유기적으로 상호협력해 학대 피해를 받은 발달장애인의 회복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장애인권익옹호기관(032-425-0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