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A부모대학 강의실에서 수강생들이 교육 내용에 집중하고 있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ABA부모대학 강의실에서 수강생들이 교육 내용에 집중하고 있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경기도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ABA부모대학’ 2019년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ABA부모대학’은 발달장애아동 부모에게 효과적인 자녀 행동지도와 교육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이론교육 실습교육을 진행하는 실질적인 부모교육 프로그램이다.

한마음복지관은 “부모가 직접 자녀를 ABA 방식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13년부터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다양한 사례와 동영상을 활용한 교육으로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전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이론교육은 ABA 기본이론과 문제행동중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론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에 한해 추후 실습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실습교육은 직접 자녀를 동반해 진행하는데, ABA 전문가가 1:1 맞춤형으로 교육한다. 한마음복지관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350명 이상의 발달장애아동 부모가 ABA 교육을 수강했다.

이번 교육은 다음달 3일에 시작하며 3개월간 매주 화요일 오전에 진행한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관련 문의는 전화(031-725-95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