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시가스협회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는 장애인 기관을 대상으로 11월 ‘도시가스 민들레카’ 가을나들이를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가운데 최소 1박 2일~최대 3박 4일의 여행을 지원하는 것으로, 7개 기관을 선정해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 임대와 유류 완충, 여행경비 32만 원을 제공한다. 희망 기관에는 1박 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5일까지며, 민들레카 누리집(www.mincar.kr)에서 행선지와 인원, 사연을 적어 올리면 된다. 결과는 30일 민들레카 누리집 공지와 함께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는 기관의 경우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11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민들레버스 선정 기관에는 45인승 일반 전세버스 또는 휠체어특장버스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운임을 지원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통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21일까지며, 민들레카 누리집에 기관정보, 이용정보, 사연을 올리면 된다. 결과는 27일 민들레카 누리집 공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