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 저녁 7시 국립남도국악원 ‘유튜브 생중계’

ⓒ국립남도국악원
ⓒ국립남도국악원

국립남도국악원이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8일 금요국악공감 ‘국악의 향연’ 공연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이번 공연은 성악·기악·무용 전통예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현악산조 ▲판소리(심청가 중 곽씨부인 유언대목) ▲전통춤(연흥무) ▲기악독주(서용석류 해금산조) ▲민요(남원산성, 성주풀이, 진도아리랑) ▲사물놀이(삼도농악가락)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국립남도국악원 유튜브를 통해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공연은 사전 녹화로 진행되며, 오는 8일 금요일 저녁 7시에 국립남도국악원 유튜브 채널(bitly.kr/ZhiiwKOh5)을 통해 안방에서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공연 관람에 참여한 관객들의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jindo.gugak.go.kr) 또는 전화(061-540-4033)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5월 금요국악공감 무대는 당분간 온라인 중계로 추진될 예정이며, 15일에는 신민속악회 바디 초청 ‘공존: 당신이 알고 있던 음악’, 22일에는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 ‘국악의 향연’ 등 다양한 공연 작품이 매주 금요일 7시에 국립남도국악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또한 5월 마지막 금요국악공감인 29일부터 관객들을 모집해 공연 정상화에 돌입할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