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평생교육진흥원과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협력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충남발달센터)는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충남평생교육진흥원)과 11일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평생교육진흥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충남발달센터 김광선 센터장, 충남평생교육진흥원 조이현 원장 등 두 기관 대표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발달장애인 개인별지원계획의 수립 지원·협조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 정보 공유 ▲충남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인식개선 및 인권교육 연수 운영 ▲장애인 평생교육 전문인력 양성 ▲연수 과정 개발 및 운영 등 각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의 추진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충남발달센터 김광선 센터장은 “평생교육을 위한 종사자 인식개선 지원을 통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체계적인 평생교육을 통해 당사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발달센터는 도내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교육, 직업재활, 문화, 복지서비스 등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를 하고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인권 보호를 위해 현장조사 시 동행, 보호,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 업무도 함께 수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발달센터(041-415-1219)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