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복지관)은 노원구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지역주민을 위해 지속되는 코로나19와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이겨내고자 ‘언택트 썸머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언택트 썸머 프로젝트는 건강, 요리, 일상, 릴레이 응원송 4가지 테마로 촬영 후 이번달 말부터 복지관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건강테마는 열대야, 불면증 극복을 위한 건강정보와 스트레칭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며, 요리테마는 건강보양식 삼계탕 만들기와 장애아동들을 위한 여름과일젤리, 단호박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요리테마는 사전참여자(장애인, 장애아동) 모집을 진행, 재료 키트를 배부해 게시한 영상을 보고 집에서 만들어 볼 수 있는 참여 형태로 진행하고자 한다.

이밖에도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투명마스크(립뷰 마스크) 제작 ▲‘릴레이 응원송’ 제작 등도 함께 병행할 계획이다.

언택트 썸머 프로젝트 영상은 복지관 누리집(hgwelfare.or.kr)과 유튜브 채널(bitly.kr/igtYainP9L)을 통해 쉽게 시청할 수 있다. 릴레이 응원송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복지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누리집 또는 전화(02-6928-010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