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노무 과정 온라인 개강… 8월 7일까지 선착순 모집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은 다음달 7일까지 장애인단체 실무자를 위한 맞춤교육 ‘2020 Up School 직무공감과정’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Up School은 매년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업무적응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며, 전국 장애인단체 실무자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앞서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해 대규모 집합교육을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대체, 지난 4월과 5월 각각 2일 직무기초과정과 직무성장과정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실시간 소통은 물론 수어통역, 문자통역, 한소네 등 각종 편의를 제공해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2020 Up School 직무공감과정이 다시 한 번 온라인 강의실에서 수강생들을 맞이한다.

특히 이번 Up School 직무공감과정은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업무고민이 집중되는 회계와 노무를 주제로 선정해, 각각 다음달 13일과 20일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과목당 5시간, 총 10시간 과정)를 통해 진행된다.

교육 커리큘럼은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이 공통적으로 호소하는 실무고민을 바탕으로 구성했으며, 수강생들은 교육 중 강사와의 실시간 문답을 통해 평소 해결하기 어려웠던 점을 해소하도록 했다.

2020 Up School 직무공감과정 커리큘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2020 Up School 직무공감과정 커리큘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교육대상은 회계·노무 분야에 대한 이해가 있는 장애인단체 실무자이며, 신청 기간은 다음달 7일 오후 5시까지이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에서 친구 추가를 통해 가능하며 교육정보 확인, 카카오톡 일대일 상담창구도 운영 중이다. 해당 채널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 ‘업스쿨’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