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무청,「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온라인 접수
- 접수기간은 ’20. 9.7.~10.31.총 55일간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 인천병무청 홍보실

인천병무청은 전 국민이 군 장병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표현하는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9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55일간 모두 온라인을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차를 맞이한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주제는 ‘국군장병 여러분! 당신이 있어 우리 국민 모두는 든든합니다’이다.

한편, 병무청은 국민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편지 작성 참여자 중 매주 추첨을 통해 음료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올해 접수된 편지는 11월~12월 중 육․해․공군 및 해병대 등 전국의 군부대를 직접 방문해 위문품과 함께 군 장병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2010년부터 꾸준히 실시해 온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은 우리 국민의 감사한 마음을 편지에 담아 군 장병에게 전달함으로써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해 왔으며, 현재까지 10회에 걸쳐 83만 3천여 건의 감사편지를 접수해 군부대 장병들에게 전달했다.

김용진 지청장은 “군 장병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진심어린 응원이야말로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이고, 이는 튼튼한 안보의 밑거름으로 연결되는 만큼 많은 국민의 성원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참여대상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에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 인천병무청 홍보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