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향적 조직문화로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KOAS)가 운영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Sevice Quality)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지난 2001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고 있다. 

인증 평가는 ▲리더십 ▲공공서비스 품질 전략 ▲고객 정보시스템 ▲고객접점 프로세스 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효과적인 자원의 활용 ▲서비스혁신 성과 등 7가지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개발원은 서류심사, 현장심사, 암행심사 총 3단계를 걸쳐 고객 서비스 품질 시스템 전반에 대한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 지향적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통채널을 구축하는 등 실천력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평가위원들은 “개발원이 최근 3년간 고객의 소리를 수집, 분석하여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며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재무자원의 투자와 실적이 있다.”고 평가했다. 

개발원 최경숙 원장은 “이번 SQ 인증 획득은 장애인과 함께 포용사회를 실현하는 대표기관으로서, 개발원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