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일~22일까지 신청 접수

한국장애인개발원은 내년 1월 4일~22일까지 ‘2021년도 쌍용곰두리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쌍용곰두리장학사업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장애학생이 학업을 이어나가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초대회장인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이 출연한 기금으로 1995년 만들어졌으며, 지난 25년 간 500여 명의 장애학생에게 학비를 지원했다.  

장학금 지원자격은 일반대학·대학원, 전문대학·사이버대학 재학생으로, 선발 부문은 성적우수 장학생, 예·체능 특기장학생, IT 특기 장학생이다. 

신청 접수를 통해 성적과 소득수준 등을 고려, 내년 2월 중 장학생을 최종 선정한다. 일반대학·대학원 장학생에게는 학기당 150만 원씩 2년을 지원하며, 전문대학·사이버대학 장학생에게는 학기당 100만 원씩 1년간 장학금을 지원한다. 단, 학기 등록금 필수경비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장애학생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성적증명서,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가족관계증명서 사본 등의 서류를 구비해 학교장 명의에 의한 정식공문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또한 예·체능 및 IT 특기 장학생은 2018년 이후 국내·외 대회 입상증명서 또는 국가기술자격증 사본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장학금 관련 문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장학담당(02-3433-0663)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