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을 위한‘ 따뜻한 크리스마스 선물’… 드라이브스루 방식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코원에너지나눔회의 후원으로 장애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코원에너지나눔회의 후원으로 장애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을 맞아 지난 17일 복지관 주차장에서 장애아동 70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소원을 들어주는 코원트리’ 행사를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진행햇다.

이날 실시한 행사는 코원에너지나눔회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코원에너지나눔회는 코원에너지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사회공헌을 위한 모임으로 매년 연말에 복지관에 따뜻한 나눔의 후원을 실천하고 있다.

매년 문화행사와 공연이 함께 진행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행사는 진행하지 않고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만 전달하게 됐다.

선물을 전달받은 한 부모는 “코로나19로 아이가 많이 우울했는데, 산타할아버지에게 선물 받아서 아이의 기억에 오래 남는 즐거운 연말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개관 22주년을 맞이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사업의 중심 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장애인의 가치 있는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