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어려움 함께 극복하고자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기부

유튜버 ‘연스커플’이 부부 나눔리더 보드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튜버 ‘연스커플’이 부부 나눔리더 보드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인기 유튜버 ‘연스커플’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의 부부 나눔리더 5호 및 착한 유튜버 9호로 함께 가입하며 성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기부한 성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극복을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부부 나눔리더로 기부에 동참한 유튜버 연스커플은 연애이야기 채널을 운영 하며 7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이다. 주로 커플의 일상이나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주제로 하고 있다. 지난 6일 결혼식을 올렸고 이를 계기로 축하해 주신 많은 분들의 마음을 담아 좋은 곳에 나눔을 전달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

연스커플은 또한 서울 사랑의열매 착한 유튜버 릴레이 기부캠페인에도 동참했으며 “유튜브를 시작 한 이후로 여러 단체를 통해 기부를 하고 있었다. 모든 것은 연스커플 채널을 성장하게 해주신 구독자들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작지만 밝은 등불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나눔리더는 나눔실천으로 지역사회의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개인기부자를 말하며, 개인이 1년 내 100만 원 이상을 일시 기부하거나 약정 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