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다둥e카드 리플렛
양주시 다둥e카드 리플렛

경기도 양주시는 관내 다자녀가정의 공공시설 할인요금 증명 간소화, 카드 이용률 제고를 위해 ‘양주시 다둥e카드’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주시 다둥e카드 앱은 기존 다자녀가정 증명 시 주민등록등본 등 증명서류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 맞춰 대면 신청 절차 없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로 출시했다.

양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출산‧입양으로 막내 자녀가 만 18세 이하인 두 자녀 이상 가정의 부모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모바일 앱 스토어에서 ‘양주시 다둥e카드’ 앱을 내려받아 본인인증을 거치면 양주시 다자녀가정 이미지가 생성되며 유효기간은 당해연도 12월 31일까지이다.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에는 양주시 기획예산과 인구정책팀(031-8082-5066)으로 문의하면 실물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가정 부모들의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몽골어, 캄보디아어 등 5개 국어 버전으로 개발했다.

다둥e카드를 제시하면 이용요금을 일부 할인받을 수 있는 공공시설과 민간할인업소는 총 70개소이며 시설정보, 할인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 내 다자녀가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혜택과 우대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민간할인업소의 가입과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등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더 아이편한, 감동양주’ 실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복지TV 경기]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