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라이트, 장애인식개선 영상공모전 ‘V-Change’ 개최
그린라이트, 장애인식개선 영상공모전 ‘V-Change’ 개최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1.03.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9월까지 총 7개월간 진행… 매월 우수 참여자 시상
ⓒ그린라이트
ⓒ그린라이트

그린라이트와 비디오몬스터가 장애인 사회인식개선을 위한 영상공모전 ‘V-Change’를 이달~오는 9월까지 7개월간 개최한다.

이번 영상공모전은 ‘비디오로 바꾸는 변화’를 슬로건으로 숏폼 영상 제작 플랫폼 비디오몬스터가 제공하는 영상템플릿을 활용해, 영상관련 전문 지식이 없어도 짧은 시간 안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특히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KIA가 공동 주최·주관,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매 월 다양한 주제로 장애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파급력을 향상할 예정이다.

공모는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비디오몬스터 누리집(videomonster.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매 월 시상을 통해 최우수 참여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 참여자에게는 그린라이트 회장상과 비디오몬스터 대표상이 수여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비디오몬스터 1년 이용권(50만 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그린라이트 한정재 상임이사는 “비디오몬스터의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고, 핵심 메시지를 짧고 강하게 담은 다양한 영상들이 선보일 것.”이라며 “새로운 방법으로 시도되는 이번 영상공모전이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개선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