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시설 이용 초등학생 대상… 4월 16일까지 작품 접수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하 초록우산)은 지난 23일 한국투자증권과 ‘제5회 어린이 Dream(드림)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Dream 백일장은 전국 아동복지시설 이용 아동들이 들려주는 따뜻한 삶의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자 2017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나의 꿈’, ‘친구’, ‘봄’ 총 3가지 주제로 열리며,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시 또는 수필 형식의 글을 작성하면 된다. 전국 협력기관 또는 아동복지시설 이용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작품 분량은 시의 경우 A4 용지 1매 내외, 수필은 A4 용지 2매 내외다.

시상은 부문별 합산 ▲대상 2명 ▲최우수상 6명 ▲우수상 14명 등 총 62명에게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당선작 발표는 다음달 23일 공식 누리집과 개별 연락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16일까지며,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와 우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초록우산 서울3지역본부 여승수 본부장은 “생각의 힘을 기르는데 중요한 글쓰기를 아동들에게 적극 장려하기 위해 한국투자증권과 매년 백일장을 개최하고 있다.”며 “아동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글쓰기에 대한 재미를 느끼고, 재능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누리집(www.truefriend-ess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