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음악인 연주능력 배양, 연주활동 등 협력

ⓒ아트위캔
ⓒ아트위캔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은 지난 19일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발달장애 음악인들의 전문적 연주능력 배양, 연주활동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박상현 상임지휘자와 아트위캔 왕소영 대표, 김민정 사무국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아트위캔은 지난 1월 19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한 ‘2020 장애인문화예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레인보우 콘서트’에서 첫 인연을 맺었다.

당초 공연은 지난해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연기되면서 복지TV를 통해 녹화 중계됐다. 공연 현장에서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발달장애 솔리스트들의 협연으로 수준 높은 연주회를 선사한 바 있다. 

협약에 나선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박상현 상임지휘자는 “그때의 공연을 통해 아트위캔 발달장애 연주자들이 음악을 대하는 진심 어린 마음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선배 음악인으로서 후배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싶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음악을 통해 자아를 실현하고 진정한 음악가로서의 꿈을 꾸고 있는 발달장애 음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트위캔 왕소영 대표는 “음악 속에서는 장애에 대한 편견 없이 소통하며 하나가 되고, 서로를 배려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통해 새로운 장애인식개선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