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최초의 발달장애인 전용 직업훈련기관인 충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이하 충남발달훈련센터)에 나사렛대학교 김경수 총장이 방문해 충남지역 발달장애인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지난해 12월에 개소한 충남발달훈련센터 내 직업체험관을 운영 중인 나사렛대학교는 대전·충청권역 진로취업지원거점대학으로 장애대학생의 체계적 진로·취업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대학생 진로·취업 멘토링 ▲장애대학생 온라인 취업캠프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충남지사 박병일 지사장은 “장애대학생 대상 맞춤형 진로·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나사렛대학교의 광폭행보를 환영하며, 우리 센터 역시 직업체험 및 고용연계과정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충남 권역 발달장애인 대상 직업흥미도 및 취업 역량 제고, 취업 알선 기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발달훈련센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산하 기관으로, 충남지역 발달장애인에게 직업능력향상 지원 및 진로지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기관이다.

충남발달훈련센터는 훈련생을 수시 모집하고 있으며, 훈련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은 대표번호(041-549-686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